본문 바로가기

퍼포먼스 마케팅 스터디

[부스트코스] 1. 디지털 마케팅 전략 - C1. 디지털 환경의 변화 - 1) 인터넷 환경의 변화

WEB 3.0의 시대

대표적 기술 -> 시멘틱 웹

EX) 컴퓨터에 변수를 주고 직접 컴퓨터가 이해를 하고 이것을 추론해서 그 다음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까지 알아서 제공을 해주는 것

 

고객들이 머무는 놀이터(플랫폼)의 변화

현재는 모바일 플랫폼 기반으로 고객들이 활동.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SNS 시대. 

 

 

 

산업혁명의 변화, 그리고 웹 3.0 시대에서 

모바일 플랫폼의 SNS가 활성화.

 

이 SNS는 고객들의 playground.

이 놀이터는 과거의 브랜드 마케팅에서 실제 퍼포먼스를 낼 수 있는, 수익을 연결 지을 수 있는 채널로 점차 변화하고 있다.